소아 보약


소아기 건강은 아주 중요합니다.

묘목이 큰나무가 되서 거센 비바람에도 견딜 수 있으려면 뿌리를 깊이 내려서 자리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아기때의 건강이, 평생건강의 첫걸음이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소아는 미숙한 상태입니다.

성인이 되기전까지 어린이는 오장육부, 면역계, 신경계등 여러가지 기관의 기능이 완전히 갖추어지기까지 발육을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잦은 감염은 성장발달에 방해를 주게 됩니다.

소아는 면역계가 성숙하지 않아서 외부감염에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봄, 가을이면 어린이 감기환자가 늘어나는 이유이겠지요. 감기에 걸리더라도 잠깐 앓고 회복하면 괜찮은데, 오랜 기간, 그것도 자주 앓게 되면 아이의 성장발달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온전히 성장에 쓰여야할 에너지가 외부감염과 지나치게 자주 싸우느라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

밥을 잘 못 먹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허약하여 체력이 약하거나, 야뇨증상이 있는 등 허약한 장부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개선시켜 주면 아이가 가진 성장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외부요인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성장발달에 집중할 수 있으며, 학습능력이 온전히 발달하게 됩니다

 

시기에 맞는 적절한 한약치료는 아이의 성장발달을 도와줍니다

어린아이가 성인이 되기까지 수많은 비바람을 겪어야 합니다. 그 기간동안 아이의 기혈을 보해주며, 부족한 오장육부의 기능을 보완해서 조화로운 상태를 유지해주게 되면 아이는 스스로 큰 나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천년의 경험으로 검증된 한약의 효과, 아이의 평생 건강을 지켜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입니다.

 

 

경희숲한의원의 소아보약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