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사고


교통사고환자의 증가

교통량의 증가로 교통사고는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안전기술의 발달로 사망자는 감소하고 있으나, 반면 부상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타성 손상이란?

사고당시의 급가속 및 감소에 의해서 머리, 목이 채찍처럼 휘어지게 되면서 목주위의 근육, 인대, 디스크 섬유륜, 식도등에 출혈이 생기며 심하면 파열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목어깨통증, 두통, 이명, 어지러움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분들은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목증상을 요통보다 더 호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상해증후군이란?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는 골격손상, 연조직 손상, 내상 타박, 정신적 고통등의 전신적 증상을 호소합니다. 신체적으로는 목, 허리 등 척추, 무릎, 어깨, 발목 등 관절등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교통사고의 특성상 사고의 충격으로 인한 심리적인 장애가 남을 수도 있는데, 심리적인 영향으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우을증, 신체화 장애, 우울, 불안등의 심리적인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검사는 이상이 없는데 아파요

교통사고후 환자분들은 통증을 호소하지만 양방검사상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절등의 큰 손상이 아닌 연부조직의 손상은 방사선 검사등에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환자분들은 사고로 인한 다발성통증 및 심리적인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없이 진료가능합니다

 

경희숲한의원의  교통 사고 치료